Readwriteweb 블로그에 구글의 유튜브 비디오 광고 전략에관한 글이 포스팅됐습니다.

아시다시피 유튜브를 인수한 구글이 유튜브를 통해 어떻게 비디오 광고 전략을 펼칠지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구글입장에서는 두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첫째, 저작권 시비가 있는 비디오에 광고를 붙이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구글은 Premium Pruducer와 파트너십을 맺을려고 합니다. 또 저작권 침해 비디오 필터링 시스템을 개발해 사전에 걸러내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둘째, 사용자들의 반감을 어떻게 해소하느냐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텍스트 광고시장에서 이 점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철학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도 정보다'라는 구글의 가치관아래, 실적 중심 광고 과금(CPC), 콘텐트 매칭형 광고 등을 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유튜브가 선보인 광고기법은 overlay AD 기법입니다. 영상 재생전에 강제로 광고를 플레이하는 pre-roll 형이나 중간에 삽입하는 mid-roll 기법 도입은 삼가하고 있는 듯합니다.

다음은 유튜브 광고 실험과 전략을 다룬 블로그들입니다.

유튜브 광고실험 Last100 블로그 원문


Mark Trefgarne의 구글광고전략 분석 블로그


LiveRail 광고기법분석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엔딩화면 광고샘플


다음은 온라인 비디오 기반 광고기법에 관련된 용어 모음입니다


overlay ads

a semi-transparent ad on the bottom fifth of videos 15 seconds in.

click-to-play" strategy

-a CPM model (a flat fee of $20 per 1000 video impressions) rather than their bread and butter cost per click model for the YouTube ads.

an automatic pre-, post-,

mid-roll approach.

creating video ads

AdSense for video
-sophisticated bidding and campaign tracking tools (via AdSense).

Youtube's Hosting Strategy-video-gallery model

-though they need to offer a non-gallery option -- i.e., videos that are hosted by YouTube, but not displayed on YouTube.com




Powered by Zoundry

Posted by 펜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