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문법에 맞는 동영상 홍보 자료 기획 요령

웹 문법에 맞는 동영상 홍보 자료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1.정보의 최소 메시지 단위로 영상을 자른다. Small Item/Minimalism/Micro

웹서핑의 일반적인 습관은 최초 10초동안 정보에 대한 기초 판단을 중요시합니다. '재미있나?', '내가 원하는 정보맞나?'라는 판단을 10초안에 내리고 끝까지 볼 것이냐, 아니면 다른 콘텐츠를 클릭할 것이냐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웹 동영상의 경우 한 클립에 여러가지 메시지를 담으면 지루함을 줄 우려가 있습니다.

한 포대에는 한 종류 곡물만 담는다는 원칙을 갖고, 한 클립에는 한 개의 메시지만 담는 것이 좋습니다.

2.콘텐츠 해설 요소 최대한 배제한다.Less Narration

TV뉴스의 경우, 도입부에서 앵커가 코멘트를 날립니다. 또 본 영상 콘텐츠에서도 리포터가 목소리를 영상에 입힙니다.

웹에서는 이처럼 정보 중개자가 많게되면, 웹사용자가 도망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웹 사용자는 정보를 중개자 없이 바로 접하기를 원합니다.

예를 들어 웹에 인물 인터뷰를 다룰 경우,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하면 클릭율이 떨어집니다. 화제의 인물 목소리를 직접 듣기를 원합니다.

3.검색가능한 메타 정보를 적절히 부가한다. Using Tagging

최소단위 원칙과 중개자 배제원칙은 다시 검색과 연관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정보를 최소단위로 자르고, 관련 태그를 잘 붙이면 검색에 잘 걸리고 또 검색 적시성을 높여 정보이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Powered by Zoundry

Posted by 펜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