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대에 동영상 보도자료를 활용한 홍보및 마케팅 활동은 보편적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홍콩증시에 상장한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 역시 IPO에 동영상 보도자료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조선닷컴에서 알리바바 홍콩 상장 소식을 다루는 기사속에는 알리바바가 제공한 동영상을 매쉬업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알리바바 관련 기사>

국내 언론 관행상 홍콩증시 현장을 취재하기는 어렵습니다. 초청행사의 경우 국내 언론인들이 현지에 가기는 하지만,이처럼 토착성이 강한 뉴스의 경우 접근이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알리바바가 동영상 보도자료를 인터넷을 통하여 제공함으로써 세계적 관심을 모은 알리바바 증시 상장 관련 모습을 한국 독자들이 생생하게 안방에서, 사무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 비공개 언론행사도 스케치하여 동영상 보도자료 형태로 공개함으로써 호기심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알리바바가 세계적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구글이후 가장 주목할 만한 인터넷 기업으로 평가받기 때문입니다. 알리바바는 기업간 전자상거래 업체(B2B)입니다. 알리바바는 세계 공장이자, 세계 최대 소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을 뿌리로 부품, 농산품, 완제품 등을 기업끼리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검색엔진을 바탕으로 광고 한우물을 파고 있다면, 알리바바는 실제 세계의 가장 큰 거래인 기업간 거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 이를 바탕으로 B2B<-->B2C<--->C2C를 이어주는 가치 사슬을 구축하려고 합니다.<더 자세한 내용은 태그캠퍼스 포스트 참조>

알리바바는 세계의 이런 호기심을 동영상 보도자료를 통해 어느 정도 풀어주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해외 언론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VPR 전략을 구사할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Powered by Zoundry

Posted by 펜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