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구매] 실바트 인덕션 코팅 프라이팬 28cm, 사각팬 24cm 구매 (사각팬 구매 시 인덕션 화구 모양 고민하기 / 실바트 사각팬은 가운데가 너무 볼록해서 문제. 다시는 구매 안 할 예정)

관계의습관 2025. 3. 19. 14:28

사용 후기 (25.3.27) 
좋은 후기를 남기고 싶었는데 ... 안타까움. 

24cm 사각팬 후기

  • 코팅팬으로서의 기능: 초반이라 그런지 나쁘지 않음. 요건 기간을 두고 오래 사용해 본 후 다시 후기를 업데이트 해야 겠음. 
  • 단점1. 재료가 잘 튀어나감: 볶음 요리 등 하다가 재료나 기름이 튀어 나가는 문제가 있다. 이건 팬 모서리라고 해야 하나.. 그 부분이 약간만 안으로 말려 있으면 잘 안 튀어 나가는데 요 팬은 아주 그냥 너무나 잘 튀어 나가게 생겨있는 구조여서 수저를 조금만 세게 움직여도 여기저기 다 튀어나가 버린다. 팬을 들고 기름을 좌우로 움직여 팬 전체에 고루 퍼지게 하고 싶은데, 이걸 하다가 기름도 여기저기 튀어나가 버려서 당황. 
  • 단점2. 가운데 볼록해지는 문제(최악의 문제): 있음. (이건 뭐 볼록해도 너무 볼록해.. 기름이 절대로 가운데에 오지 않음.) 이전에 사용했던 해피콜 제품이나 테팔 제품 들은 그래도 사용하다가 가운데가 볼록해지는 증상이 나타났다. 그런데 이건 첫날부터, 아예 가운데가 볼록하게 만들어진 것처럼 뚱뚱하게 부어 있었음. 육안으로는 잘 구별이 안 되었으나 기름 부어보면 바로 보임. (아.. 사진 나중에 올려야지) 
  • 단점3. 사각팬 사이즈 & 인덕션 맞지 않는 문제: 계란말이용 사각팬 18cm 를 구매할지 24cm 구매할지 고민하다가 여러 활용도를 위해 24cm 로 구매했는데, 인덕션 위에 올린 후 바로 아차! 싶었음. 나의 인덕션은 동그란 화구 뿐(네모 화구가 없음). 계란 말이 하려면 사각 모서리 부분에 화력이 고르게 닿아줘야 하는데 그 부분이 나중에 데워지거나 잘 안 데워진다는 문제. 24cm 사각팬을 가장 큰 인덕션 화구에 올리면 사각 부분이 모두 열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에 노출되어 버림. 이런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이 글 보시는 다른 분도 검토 하시면 좋을 것 같다. 집에 있는 인덕션이나 가스레인지가 사각 팬 큰 사이즈를 커버할 수 있는 형태인지를... 나는 아마도 다시는 사각팬을 사지 않을 것 같다. 18cm 를 구매해도 역시나 제대로 활용이 어려워 보이기 때문이다. 동그란 팬에 계란말이 하면 다소 모양이 안 예쁠 수 있겠지만 어쩌겠나. 그래도 그냥 작은 동그란 팬을 써야겠다. 

배송일: 25.3.19 / 작성일: 2025.3.19 

스덴 팬은 가족들 쓰기에 어려움이 좀 있어서
코팅팬도 함께 쓰는데, 이게 잘 써야 6개월이다. ㅠ

게다가 좀 쓰면 가운데가 볼록해져서
영 불편…

이번엔 좀 오래가면 좋겠는데
오래오래 잘 쓰는 법을 찾아봐야겠다.

일단 가이드 대로
식초 3스푼 넣고 끓인 후 퐁퐁 세척 예정